Stock Report

영업이익 고성장 다나와

주식부농 2019. 2. 26.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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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고성장이 가능한 사업구조 동사의 제휴쇼핑·광고·판매수수료(본사의 3개 사업부문이 영업이익을 모두 설명) 합산 매출액은 과거 5년 CAGR 16.0%, 동기간 영업이익 CAGR은 29.9% 수준이다. 이는 사업구조(가격비교 사이트)상 원재료 등의 변동비가 미미하여 외형확대 대비 이 익개선 흐름이 빠르기 때문이다. 참고로 동사의 OP Margin(별도)은 2015년 20.7% → 2016년 25.1% → 2017년 34.1% → 2018년 39.4% 수준으로 개선되고 있다.


즉, 향후에도 외형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면 growth: 매출액 < 영업이익 흐름이 가능하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과거 10년 이상 별도기준 매출액의 역 성장 경험이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참고로 각 사업부별 성장요인은 다음과 같다. 1)제휴쇼핑: Mobile 가격비교 비중 증가, 아이템 카테고리 다각화, 가전부문 강화, 전 반적인 온라인 쇼핑 증가, 2)광고: 트래픽 & 거래대금 증가, ~2016년까지의 데이터가 2017년부터 수익기여 본격화, 3)판매수수료: 게임용PC 시장 확대, 샵다나와 닷컴의 거래비중 증가, 고가 제품군 라인업 확대, 유통서비스 & 제휴업체 수 증가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5,000원으로 상향 동사의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25,000원으로 상향(22,000원 → 25,000원, +13.6%)한다. 상향 이유는 1)2015년 이후 본격화된 고성장 흐름이 2019 년에도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고, 2)1Q19 런칭 예정인 샵다나와닷컴 전용 앱(지금까지 PC를 통해서만 판매수수료 사업 영위, 모바일을 통해 PC사이트 구매는 가능 했었음) 으로 스마트폰을 통한 유통채널 다각화: 성장모멘텀 확보, 3)고객기반의 확대(ex 1월 의 경우 명절특수로 IT제품 이외에 다른 아이템들이 많이 거래됨)로 인지도 상승 등을 고려한 것이다. Target P/E 15.6배(12MF EPS 기준)는 동사의 성장성(2017년 ~ 2020년 CAGR EPS growth 19.2%)을 고려할 경우 무리가 없다는 판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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