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Report

덱스터-신과함께2 모멘텀

주식부농 2018. 6. 15. 11:19
반응형

덱스터(206560)

실적부진하나 신과함께 개봉 모멘텀 발생할 듯

 

올해 1분기 매출액 49억원(YoY-43.7%), 영업이익 -49억원(YoY 적자지속)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면서 동사 주가가 하락하였다. 이는 한한령(限韓令)으로 인하여 중국에서의 수주가 미뤄지면서 중국향 매출 대폭 감소로 적자폭이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올해 2분기까지는 이러한 영향이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되나 하반기부터는 중국향 매출이 정상화 되면서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영화 신과함께 2편이 오는 8 1일로 개봉일을 최종 확정하였다. 신과함께 2편은 수홍과새로운 재판을 진행하는 저승사자 삼차사의 인과연 그리고 현세의 사람들을 돕는 성주신과의 새로운 이야기를 그린다.

 

신과함께 1편이 1,441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1,2편 합산 손익분기점인 1,200만명을 벌써넘어섰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신과함께 1편의 흥행에 힘입어 신과함께 2편 흥행의 지속성을 높여 줄 수 있을 것이다.

 

동사는 신과함께 1,2편 제작에도 참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일부 투자에도 참여하여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와 같이 신과함께 흥행으로 인하여 향후 동사 실적향상을 도모할수 있을 것이다.

 


한편, 지난해 12 20일 개봉한 사드 갈등 이후 최근까지 중국에서 한국 영화 개봉이 중단되었다. 이에 대하여 중국 개봉을 위한 첫 걸음으로 올해 3월 말 신과함께 제작진은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에 심의를 신청하여 현재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한한령의 해빙 분위기로 인하여 신과함께 중국 개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도약의 원동력 스토리텔링형 VR 콘텐츠

동사는 광저우 완다 테마파크에 491만 달러 규모의 체험형 대형 어트랙션 콘텐츠를 공급한데 이어 KT VR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KT GS리테일이 공동으로 운영하는VR테마파크 VRIGHT를 통해 동사는 스토리텔링형 V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렇듯 동사는 스토리텔링으로 무장한 VR 콘텐츠로 향후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