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830 인바디
체성분분석기 ‘인바디’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접목 가능 동사의 체성분 분석기 ‘인바디’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제품. 독자적인 알 고리즘으로 경험변수(나이, 성별 등) 없이도 결과값의 높은 정확도와 재현 성 구현이 가능. 피트니스 센터 위주로 공급하며 향후 상대적으로 가정용 제품의 저가형 신제품 출시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계획. 또한 밴드, 워치 형태의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로도 제품 개발. 스마트폰과 연동된 다양한 컨텐츠 제공으로 향후 스마트 헬스케어 시대 본격화의 수혜 예상 해외 수출로 실적 성장은 계속된다
동사의 국내 매출 비중은 26%에 불과
미국, 일본, 중국 등 기존 수출 국가 성장 지속. 중국은 로컬업체의 출현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나, 미국 일본 등 성장 여력 여전. 또한 최근 중동, 유럽 등 신규 지역의 의미있는 매출 성 장 부각. 2018년 상반기 중동 법인의 매출액은 20억원(+33.6% y-y), 유럽 법인의 매출액은 32억원(+5,865.4% y-y)이며 향후 고성장 지속 전망
미국 의료기기 업종 대비 과도한 저평가 최근 미국 의료기기 업종 multiple 리레이팅
동사는 국내 시장 M/S 1위를 바탕으로 해외 수출 성장이 본격화 되는 현 시점에서 12M FWD PER 17.0 배 수준으로 과도한 저평가 구간. 향후 국내 원격의로 시장 개화, 스마트 헬스케어 시대 도래에 따른 수혜 전망. 12개월 선행 예상 EPS 1,517원에 Target PER 22.5배(미국 의료기기 업종 평균 PER 25배 대비 10% 할인) 를 적용한 목표주가 34,000원으로 산출, 투자의견 Buy로 커버리지 개시
1. 독자적인 알고리즘 기반, 정확도 높은 체지방 분석장비 ‘인바디’ 독자적인 알고리즘이 핵심 동사의 체성분 분석기 ‘인바디’는 근육량, 부종 지수, 체지방률, 신체균형, 무기질, 내장지방레벨 등 다양한 생체신호를 측정할 수 있다. 원리는 몸의 임피던스(저항값) 를 측정하여 총근육량, 체수분 등을 측정한 뒤 알고리즘을 거쳐 데이터를 분석한다. 일본 경쟁업체들과 달리 인바디는 독자적인 알고리즘으로 경험변수(나이, 성별 등) 없이도 결과값의 높은 정확도와 재현성 구현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인바디는 전문가용 체성분 분석기가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내장지방 측정, 체형좌표 제공 등 정밀분석 기능이 추가된 InBody4.0을 시작으로 InBody720, InBody S20, 그리고 다주파수 동시 측정으로 측정 시간을 20% 단축 한 InBody770까지 신제품 출시를 꾸준히 지속해 왔다. 또한 인바디 밴드, 인바디 워치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 영역까지 체성분 분석 시장의 확대를 시도하고 있다.
2.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유럽 시장에 인바디 공급 본격화 수출 비중 74% 이제 동사의 국내 매출은 전체의 26%에 불과하다. 대부분의 매출이 해외법인에서 나오고 있다. 매출 비중이 높은 국가는 미국, 중국, 일본 순이다. 중국은 우리나라 와 같이 피트니스 센터가 주요 공급처이며, 미국 또한 피트니스 센터가 공급처의 50% 이상을 차지하나, 건강기능식품 판매 대리점, 정부 기관 및 군부대 납품이 특 징적이다. 일본은 대학교 연구소, 최근 클리닉 등이 주요 거래처로 떠오르고 있다. 로컬 경쟁자가 등장한 중국은 최근 성장률이 한자릿수로 둔화되고 있으나, 미국 일 본 등도 침투율이 30% 미만으로 성장 여력이 남아있으며, 중동, 유럽 등 신규 지 역의 매출 고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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